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아이폰

아이폰 분실, 도난당한 경우

by 지니라 2017. 4. 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를 분실했거나 도난당한 경우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를 분실했거나 도난당했다고 생각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면 장비를 찾고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켜져 있는 경우 이를 사용하여 장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켜져 있지 않은 경우 암호를 변경하고 장비 분실 사실을 신고해 주십시오.

 

나의 iPhone 찾기가 분실한 장비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여 장비를 찾을 수 있으며 장비를 복구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는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Mac 또는 PC에서 icloud.com/find에 로그인하거나 다른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나의 iPhone 찾기 App을 사용합니다.
  2. 장비를 찾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열고 장비를 선택하여 지도에서 장비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장비가 근처에 있는 경우 장비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하여 본인이나 근처에 있는 사람이 장비를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분실 모드를 켭니다. 분실 모드를 사용하여 암호로 장비를 원격으로 잠그고, 분실한 장비의 잠금 화면에서 전화번호로 사용자 설정 메시지를 표시하며, 장비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에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추가한 경우, 장비를 분실 모드로 설정하면 해당 장비에서 Apple Pay를 사용한 결제 기능이 정지됩니다.

  4. 장비 분실 또는 도난 사실을 지역 경찰 기관에 신고해 주십시오. 경찰 기관에서 장비의 일련 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일련 번호를 찾습니다.
  5. 장비를 지웁니다. 다른 사람이 분실된 장비의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장비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장비를 지우면 Apple Pay에 등록한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비롯한 모든 정보가 장비에서 삭제되며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여 장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장비를 지우고 나면 추적할 수 없습니다. 장비를 지운 후에 계정에서 장비를 제거하면 활성화 잠금이 꺼집니다. 활성화 잠금이 꺼지면 다른 사람이 장비를 활성화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장비를 무선 네트워크 사업자에 보고하면 계정을 비활성화하여 통화, 문자 메시지 및 데이터 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사업자 요금제에 장비의 보증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를 사용하는 경우 가족 구성원 누구나 다른 구성원의 분실한 장비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자신의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하도록 하기만 하면 가족 공유 계정에 연결된 모든 장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장비가 꺼져 있거나 오프라인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분실한 장비가 꺼져 있거나 오프라인인 경우에도 장비를 분실 모드로 설정하거나 잠그거나 원격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장비가 다시 온라인이 될 때 적용됩니다. 장비가 오프라인일 때 계정에서 장비를 제거하면 장비에 대해 대기 중인 조치는 취소됩니다.

분실 모드를 끄거나 취소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장비에 암호를 입력하여 분실 모드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iCloud.com 또는 나의 iPhone 찾기 App에서 분실 모드를 끌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분실한 장비에서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장비를 분실했거나 도난당하기 전에 나의 iPhone 찾기를 켜지 않은 경우에는 장비를 찾는 데 이 App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Apple ID 암호를 변경합니다. Apple ID 암호를 변경하여 분실한 장비에서 다른 사람이 iCloud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기타 서비스(예: iMessage 또는 iTunes)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장비에서 다른 인터넷 계정의 암호를 변경합니다. 여기에는 이메일 계정, Facebook 또는 Twitter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장비 분실 또는 도난 사실을 지역 경찰 기관에 신고해 주십시오. 경찰 기관에서 장비의 일련 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일련 번호를 찾습니다.
  4. 장비 분실 또는 도난 사실을 무선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신고합니다. 네트워크 사업자가 계정을 비활성화하여 전화 통화, 문자 및 데이터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는 분실한 장비를 추적하거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장비를 분실하기 전에 나의 iPhone 찾기를 장비에서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장비를 찾거나 추적하거나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는 다른 Apple 서비스가 없습니다.

 

출처 - 애플 고객센터

'스마트폰 > 아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핫스팟 사용방법  (0) 2017.04.21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하기  (0) 2017.04.21
아이폰 리퍼받는 법  (0) 2017.04.10
아이폰 추천 앱  (0) 2017.04.10
아이폰 iPhone, IPad, touch 백업방법입니다.  (0) 2017.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