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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쌍용 G4 렉스턴 출시 정보

by 지니라 2017.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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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빅데이터 자동차 게시판입니다!

얼마 전 티볼리로 적자에서 9년만에 완벽한 흑자 전환으로 성공한 쌍용에서 나온 G4 렉스턴 입니다.

티볼리는 쌍용에서 완전한 효자 차량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또한 브랜드 위상도 드높이는데 엄청한 공을 세웠다고 합니다.

판매량을 놓고 보면 티볼리 에어를 포함하여 작년 1월에 출시하여 누적 내수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쌍용차의 전체 판매량 중 티볼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 이상입니다.

또한 쌍용차의 맏형이던 가장 비싼 체어맨에도 넣어주지 않았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2017년형 티볼리에 달아줬습니다.

이로써 티볼리는 쌍용차 중에서 가장 똑똑한 차량이였으며, 편의사양까지 개선되어 상품성이 탄탄해졌습니다.

제가 왜 렉스턴 소개에서 자꾸 티볼리 얘기를 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번에 공개한 G4 렉스턴은 정통 SUV 의 가치를 지닌 대형 프리미엄 SUV의 부활을 알리는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이제 렉스턴을 보겠습니다.


쌍용차에서는 변함없이 지켜가는 정통 SUV의 기본과 원칙으로 SUV의 모든 것을 바꾼 혁명.

적당히 좋은 것이 아닌 완전한 새로움을, 완벽한 변화를 넘어 위대한 탄생을,

바로 이것이 세상의 모든 기대를 뛰어넘는 Preminum Authentic SUV, G4 렉스턴의 대답입니다.

라고 상당한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G4 렉스턴의 파워트레인은 더욱 강력해진 e-XDi220 LET 디젤엔진과 메르세데스-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로 조합됐습니다.



G4 렉스턴의 4Tronic_Powered 시스템은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해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하며, 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의해 4WD_H/L 모드를 선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 링크 독립현가 서스펜션 조합을 채택했습니다.

G4 렉스턴은 2열 사이드 에어 백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은 포함해 동급에서 가장 많은 9에어 백과 신규 개발한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을 장학하였고 1.5GPa 급 초고강도 기가 스틸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고 혁신적 구조 설계로 큰 폭의 경량화를 달성한 쿼드 프레임은 사고 시 상대 차량의 안전성까지 동반 향상시켰습니다.

590MPa 급 이상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로 확대 적용하고 설계 최적화를 통해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차체에도 동급에서 가장 많은 81.7%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였습니다.


초고장력 강판
차체의 81.7%가 고밀도, 초고장력강판으로 이루어져 있다네요
승차감 안정성이 무시못하겠네요


쌍방향 풀 미러링
국내 최초로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렉스턴의 9.2인치 대화면의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을
연동시켜 동시에 스마트폰 앱을 차 안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iOS폰은 USB 케이블을 이용,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과 연결).

국내 SUV 모델 중 가장 큰 9.2인치 HD 스크린을 장착하였고,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동급에서 유일하게 HD 고화질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G4 렉스턴은 국내 최초 3D AVM 시스템을 통해 차량 주변을 더욱 현실감 있게 운전자에게 보여줍니다.


17년 기대되는 SUV인 것 같습니다. 쌍용 렉스턴에 관심있으신분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과 상담을 들을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최종 출시 가격은 다음 달 G4 렉스턴 공식 출시 때 최종 가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현재 업계에서는 3300-4300만 원대로 점쳐지고 있지만, G4 렉스턴이 수익성을 제고하는 모델이란 점에서 쌍용차가 이 가격대 이상으로 책정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쌍용자동차 홈페이지